청주 서부교회 외국인 한글학교 운영

○…청주 서부교회(담임목사 박종훈)는 6일부터 외국인 한글학교를 운영한다.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한 외국인 한글학교는 올해 3월과 9월 2번에 걸쳐 진행된다.

외국인 한글학교 수업은 월요일에서 토요일 매일 1시간씩이며 이주여성들이 대부분이다.

교인들은 한글 자격증을 취득, 현재 5명의 강사가 가르치고 있으며 수강생은 수시로 모집중이다.

박종훈 목사는 "의사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낯선 땅에서 한글에 대한 배움의 갈망이 크다" 며 "단순히 배움에 그치지 않고 함께 교제함으로 정신적인 안정을 되찾아 이주여성의 가족들도 크게 반기고 있다" 고 전했다.

또한 "외국인 한글학교 교육관을 마련해 앞으로도 계속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며 "더 많은 외국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교회 문을 활짝 열어놓을 것" 이라고 말했다. (043-262-3434)

충북불교대학 신입생 입학식 봉행

○…충북 불교대학(학장 각의)은 지난 6일 제13기 입학식을 봉행했다.

이번 불교대학은 총 130명의 신입생이 1년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강의를 받을 예정이다.

학장 각의 스님은 "불교의 가르침인 더불어 사는 삶을 통해 바른 신행생활을 해야 한다" 며 "강을 건너기 위해 뗏목을 타는 것이 공부이며 부처의 세계로 가기위한 준비임을 깨닫기를 바란다" 고 강조했다. (043-273-2159·011-9829-2522)

육군37사단 민간인 성직자 위촉

○…육군 제37보병사단 (소장 김홍배)은 지난 6일 스님과 신부, 목사님 등 각 연대별 민간인 성직자 9명을 위촉했다. 위촉된 성직자들은 장병들의 종교 활동과 심성순화 언어 순화을 맞아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