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화장사, 26일부터 세미나·차시음 등 행사 다채

대한 불교 조계종 청주 화장사(주지 무진스님) 오는 26일부터 5월 5일까지 '제 5회 가침박달꽃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축제는 오는 26일 가침박달 학술세미나를 시작으로 10일간 세미나와 다도 시음·시연회, 전통음식 경연 대회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오는 26일 청주 명암타워에서 개최되는 가침박달나무 연구발표 세미나는 김진영 가침보존회 회장의 사회로 진행, 충북대학교 산림학과 박재인 교수의 주제발표를 하고 이희두 농업진흥원 담당 이희두씨와 화장사 이무진 주지스님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또한 오는 30일에는 초의차문화 충북지부 현판식과 다도 시음·시연 대회가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해남 일지암 사단법인 초의차문화연구원, (사)서울예명원, 한국불교비구니 차인회, 대구 보천다회, 한국 차문화 충북지부, 충남 가덕향 다례원, 서원대 다도학과 등이 시연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어 다음달 4일에는 전통음식 시연·경연대회가 열린다. 전통음식 제조법을 선재스님 등이 강연하며, 일반인 참가자들의 신청을 접수해 전통음식 경연대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다음달 5일에는 어린이 날 기념행사도 함께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야생화심기, 꽃씨뿌리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043-255-5758) / 박은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