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운동을 생활속으로」. 충북도 독서지도사회(회장 구미영)는 초·중·고생들의 여름방학이 일제 시작되면서 매주 토요일 오후3시 순천문고, 일선당서점 등 청주시내 대형서점 4곳을 중심으로 전시민 대상 「여름에 읽을 좋은 책 100」 추천도서 목록을 마련, 독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독서지도사회 회원들이 전 시민을 대상으로 전개하는 이 운동은 서점을 찾는 학생·주부·일반인이 대상이며 좋은 책을 읽히기 위한 책 선정과 설명을 통해 완벽한 독서지도 가이드 역할을 하고있다.

또한 「읽을 좋은 책 100」추천도서를 중심으로 올바른 책읽기와 어린이 독서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행사로 오는 10월15일 오전10시 청주상당공원에서 「어린이 독서감상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대회는 타 대회와는 달리, 쓰고 말하는 이색적인 독서 감상문 대회가 될 예정이며 제1부는 감상문 쓰기, 문예창작 글쓰기 대회로 진행되며 제2부는 독서 감상문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감상문쓰기 분량은 초등3년은 3매, 초등4년은 4매로 고학년으로 갈수록 매수 한장씩 늘어나 초등6년은 6매, 중학생 7∼8매, 고교생·성인은 10매 내외다. 한편 말로하는 독서감상 행사에는 참가자 모두 3분스피치 분량으로 발표하게 된다. 문의는 255_197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