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숲에서 우리가족 찾기 가족캠프

핵가족과 맞벌이 부부 증가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시간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가족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한 야외 체험활동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가족 만남의 시간을 통해 정서적 관계회복을 도울 이번 행사는 '우주의 숲에서 우리가족 찾기 가족캠프'로 오는 26-27일 괴산군 청천면 청소년수련마을 보람원에서 개최된다.

프로그램은 여는 마당과 만남의 시간, 뗏목 탐사 및 챌린지 어드벤처, 우리가족 별자리 찾기, 우주명상, 숲속 오리엔티어링 등으로 오는 18일까지 초등학교 고학년 자녀를 둔 20가족(4인가족 기준)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첫째날인 27일에는 어드벤처 10종 코스체험으로 뗏목탐사가 준비되고 오후에는 별자리 기초와 천문학 설명, 가족탄생 별자리를 알아보는 가족 별자리 찾기와 황도 12궁 관찰, 천체관측을 위한 별자리 관찰과 천체관측 시간을 갖는다.

또 우주속 나와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보는 우주명상 시간이 마련된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계자는 "야외 체험활동 기회가 적은 가족들에게 여유와 웃음을 주기 위해 캠프를 마련했다"며 관심있는 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043-220-5977)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