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분 연양초·중등부분 전의중 등

연기교육청(교육장 조기호)은 충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07학년도 실천단계 학교교육과정 평가'에서 초·중등부문에서 최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초등부문에서 연양초등학교는 독서논술 분야에서 최우수학교, 중등부문은 전의중학교가 특색교육과정 분야에서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특히 연양초교는 6학급 작은 규모의 학교로 행정복합도시 건설 예정지인 연기군 남면 종촌리에 위치해 대다수의 주민이 이주해 학생수가 급감하고 있는 상태로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한 명의 학생이 남을지라도 교육이 최우선이다' 라는 학교장의 운영 철학과 전 교사들이 노력한 결과, 2006학년도 실천단계와 확인단계, 2007학년도 5월 계획단계 교육과정 우수학교 교육감 표창에 이어 실천단계 학교교육과정 최우수 수상이라는 4연패의 업적을 달성하였다.

또한 전의중학교는 9학급으로 '빛깔 있는 학급경영과 교사동아리 활성화를 통한 행복교실 만들기'라는 역점사업으로 학교교육공동체 구성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합심하여 도 지정 약물오남용 예방시범학교 발표 및 도서관 활성화 우수학교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홍종윤 / 연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