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충북지역본부(본부장 이종환)는 2007학년도 2학기 학자금대출을 도내 중앙회 전 영업점에서 취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출자격은 국내 대학(원)의 입학생, 복학생, 편입생, 재입학생 등을 포함한 재학생으로(학점은행제 교육기관 및 외국대학은 제외) 직전학기에 12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성적이 70/100 이상이면 된다.

재학기간 중 대출한도는 일반 4년제 대학생의 경우 최고 4천만원, 6년제 대학과 대학원생은 최고 6천만원, 의·치의·한의계열 대학(원)은 최고 9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최장 20년까지 가능하다.

상환방식은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하면 되고 중도상환에 따른 수수료는 없다.

2007년도 2학기 학자금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농협인터넷뱅킹(http://banking.nonghyup.com)에 가입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학자금신청 포털사이트(www.studentloan.go.kr)에 가입해 대출을 신청하고 대학 및 학자금대출 신용보증기금에서 지원대상자로 확정된 후 9월 14일까지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대출을 지원 받으면 된다.

또, 학자금대출은 대학교 등록금 납부기일까지 지원 되므로 대출을 지원 받으려는 학생은 학교 등록금 납부기일에 맞춰 융자신청을 하면 된다.

기타 학자금대출 지원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농협중앙회 영업점(학자금대출 담당) 또는 각 대학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