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협,일신여중서 등교길 아침밥 제공

농협충북지역본부는 청주YWCA와 공동으로 청주 일신여중·고에서 '농협 쌀 사랑, 얘들아 밥 먹자' 행사를 갖고 학생들에게 야채쇠고기 주먹밥과 김참깨 주먹밥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우리쌀 소비촉진 행사를 벌였다.

이번 행사는 농협이 그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충북도의 후원과 청원군, 진천군의 협조를 얻어 등교길 2시간 동안 2,2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원생명쌀과 생거진천쌀로 만든 야채쇠고기주먹밥과 김참깨주먹밥을 나누어 주며 충북쌀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충북농협은 아침밥과 우등생의 상관관계를 설명하고 '공부하는 자녀들에게 과외보다는 아침밥을 꼭 챙겨 줘야 한다'는 안내전단을 나누어 주며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렸다.또 충북농협은 학생들에게 우리쌀의 소중함을 인식시키며 차세대 쌀 소비 주역으로써 쌀에 대한 긍정적이고 좋은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충북농협은 우리쌀 소비촉진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10월에는 청주 봉명중학교를 비롯해 6개교에 '얘들아 밥 먹자' 행사를 릴레이로 전개할 계획이다.

충북농협 관계자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요 희망으로 어릴때부터 우리 고유의 식습관과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쌀 소비촉진 행사를 통해 어려운 어려운 농업·농촌을 돕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양승갑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