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청주실내체육관서 취업박람회

노동부 청주지청 (지청장 곽노엽)은 충북도와 충북지방중소기업청 공동 주최로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청주실내체육관에서 '2007 충북 취업박람회' 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실업률 감소추세에도 불구하고 인력수급 미스매치(Mismatch)현상으로 실업문제에 대한 체감지수가 지속적으로 상승됨에 따라 지역의 기업체 인력수요에 적극대처하고 구직자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 하에 이뤄진다.

이번 행사에는 총 120여개(직접 60개·간접 60개)의 업체가 참여해 현장면접 및 사후 취업알선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적정인력을 채용 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체는 19일까지 청주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박람회 운영지원팀(043-230-6772, Fax 043-230-6750)으로 신청하면 된다.

채용행사 외에 추가행사로는 노동부의 직업훈련기관 및 훈련프로그램 안내, 청소년직장체험프로그램, 고용보험 각종지원서비스,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의 창업관련 제도, 한국산업인력공단충북지방사무소의 자격증 상담, 충북지방병무청의 병무상담, 산업기능요원제도 안내 등 구직자를 위한 정부의 각종 실업대책을 안내 및 상담 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흥미를 위하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관을 운영 할 예정이며, 직업적성을 위한 청주종합고용지원센터의 직업적성 무료검사, 이력서 사진 무료 제공도 실시된다. 또한 충청대학의 면접메이크업, 네일 아트서비스, 건강정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 될 예정 이다. / 박익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