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농협, 운동초등에서 '어린이 경제체험캠프'

청주농협(조합장 남창우)은 31일 청주 운동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경제체험 캠프'를 개최,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제정보를 제공했다.

청주 운동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4~6학년 어린이 12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1일 동안 실제사회와 비슷한 소규모의 사회 속에서 물물교환, 회사설립, 사업아이템 생산 및 판매, 금융거래 등 활기찬 놀이형식의 경제활동을 직접 체험했다.

또 조금이라도 매출을 올리기 위해 신선한 아이템에 톡톡 튀는 홍보문구를 만들어 보기도 하고, 엄마, 아빠처럼 은행에 가서 저축을 하며 이자가 무엇인지 배우고, 세무서에서 세금계산을 해 보는 등 다양한 경제시스템을 경험했다.

특히, 이날 교육장에는 학부모와 농협 관계자, 운동초교 교사들이 고객으로 참여, 학생들이 오전에 생산한 물건을 사주며 경제활동 선배로서 조언을 해주기도 했다.

행사가 끝난 후 청주농협은 경제체험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100만원 상당의 학용품과 쌀(1kg)을 나눠 주며 우리쌀의 소중함과 직지쌀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청주농협 남창우 조합장은 "미래의 동량인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아이들이 선진 금융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