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 맞춤형 공모제 실시

홍성군이 내년부터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에 대한 맞춤형 공모제를 실시한다고 밝혀 예산집행의 투명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군은 '홍성군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조례' 제6조에 의거 내년부터 군에서 권장하는 사업을 수행하는 사회단체 및 법인을 대상으로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맞춤형 공모제를 실시한다.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맞춤형 공모제는 공익활동을 주 목적으로 하는 사회단체의 보조금 지원에 대하여 필요한 사업계획을 공모함으로써 사업의 극대화 및 사회단체의 사업에 대한 자율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이다.

군이 실시하는 맞춤형 공모제는 우선 사업부서에서 공모대상사업을 파악하고 실과장 토론을 거쳐 공모대상사업에 대한 선전 및 공모접수, 예산부서심사, 심사위원회 결정, 지원 등으로 진행된다.

또 군은 선정된 지원단체에 대해 분기 1회 이상 점검을 실시하여 개선방안을 강구함으로써 원할한 사업추진을 도모하고 운영실적을 평가해 인센티브 및 패널티를 적용하는 등 효율적인 맞춤형 공모제가 시행되도록 할 방침이다.

군관계자는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에 대한 맞춤형 공모제를 실시함으로써 연례적인 사업비 지원을 탈피, 예산 집행의 투명성 및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