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썰매장, 곤충전시관, 조각공원, 숲문화 체험 … 또 아름다운 풍경

"공기 좋고 경치 좋은 영인산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재미있는 눈썰매를 즐기세요" 서해안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영인산 자연휴양림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특히 영인산 인근에는 현충사,온양민속박물관, 외암민속마을,맹사성고택과 전국에서 유명한 온양온천,아산온천,도고온천이 있어 삼림욕과 동시에 온천욕도 즐길 수 있다.▶ '흰눈 사이로 썰매를 타고…'옛 어릴적 눈이 내리면 추위도 어느새 후끈 달아 오르게 만드는 신나는 겨울. 컴퓨터와 학원 등 바쁜 생활로 방학을 잊어버리고 있는 요즘 어린이들은 잘 모르겠지만 부모 세대들만 해도 눈 쌓인 언덕에 올라 비료 포대를 타며 눈썰매를 즐기던 추억이 남아 있다.자녀와 함께 어린시절의 추억을 되살리고 싶다면 22일 오픈하는 아산시 영인면 영인산 자연휴양림 눈썰매장을 가보면 어떨까.영인산 눈썰매장은 눈썰매 1천개를 준비해 놓고 있는데다 눈 만드는 기계와 눈을 골라주는 피클을 준비해 방금 내린 눈처럼 인기가 높다.특히 130ha에 이르는 광활한 영인산 자락에 스넥하우스, 매점, 수련장, 숲속의 집 등 편익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어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곤충전시관과 조각공원 등 어린이들에게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영인산 눈썰매장은 130m 길이에 폭 30m의 슬로프로 매년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올해에도 2만명 이상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모든 시설이 가족단위 이용시설로 가격도 저렴해 눈썰매장은 어른 5천원, 청소년 4천원, 어린이 3천원이며 단체 30명이상이면 20% 할인도 되며, 입장료는 어른 1천원 청소년은 800원, 어린이는 500원 이다.

또 150대를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해 겨울방학 어린이들에게 겨울 방학 추억만들기는 제격으로 신나는 방학동안 방안에서 컴퓨터와 씨름하는 것보타 스릴 만점으로 눈썰매, 얼음스케이트 등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듯 싶다.

▶ 산소가 가득한 숲속 휴양지

영인산 자연휴양림은 산림이 갖고 있는 좋은 것들,즉 울창한 숲,맑은 공기,깨끗한 물,아름다운 경관 등의 모든 기능을 살려 산림내에서 휴양,휴식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시설만을 설치해 행락객들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마련한 국민휴식공간이다.

특히 99㎡(30평), 49.5㎡(15평), 39.6㎡(12평), 33㎡(10평), 26.4㎡(8평), 19.8㎡(6평)의 21개동의 통나무집은 1일 최대 100여명을 수용, 쉽게 산림을 탐방하고 숲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자연학습의 장으로서도 활용, 국민보건휴양은 물론 정서함양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 곤충표본전사관에서 전시되는 곤충은 이마불나방, 은무늬그물짤름나방, 반노랑판날개뿔나방 등 7개 희귀종을 비롯해 2천여종에 이른다.

아산시가 4천만원을 들여 자연휴양림내 휴양관에 마련한 이 전시관은 영인산에서 곤충을 채집한 뒤 냉동, 연화(軟化), 건조, 분류, 검증 등 표본작업을 하여 어린들의 산 교육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30M x 15M의 다목적구장은 족구, 농구, 배드민턴, 배구 등을 할 수 있는 체육시설를 갖추어놓고 있어 아이들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어른들에겐 어린시절로 돌아가 마음껏 뛰놀수 있는 시설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민족의 시련과 영광의 탑은 역사 및 문화적 가치 재조명과 아산만 일대의 국제무역항건설, 공업단지조성, 아산온천개발에 따른 배후 휴식공간을 마련해 세워진 탑으로 높이는 30m이며, 둘레가 26m로 산정상에 서면 서해바다, 삽교천, 아산만방조제와 아산시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밖에 영인산은 건전한 휴식공간과 자연학습장으로서의 역할과 인근의 피나클랜드,공세리천주교성당, 현충사, 민속박물관등의 관광지와 연계해 아산의 새로운 체류형 관광자원으로 전국 제일의 휴양림으로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있다. 문의전화는 041-540-2383(영인산휴양림 관리사무소)

# 찾아오는 길



▶서울역 → 온양온천역 : (05:20 ~ 20:40) 1시간 간격 , 1시간 30분 소요 (장항선)

▶강남고속버스터미널 → 온양(아산) : ( 06:00 ~21:00 ) 30분 간격, 1시간 30분 소요

▶서울 → 서해안고속도로 → 서평택IC → 안중 → 아산만방조제 → 인주사거리 → 영인면 (휴양림)

▶서울 → 경부고속도로 → 판교IC → 천안IC → 아산 (온양) → 영인면 (휴양림)

▶서울 → 수원 (1번 국도) → 천안 (1번 국도) → 아산 (21번 국도) → 영인면(휴양림)(39번 국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