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신나는 병영 체험' 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제3회 '추억의 병영체험축제' 가 지난 4일 성공리에 성료됐다.

이번 축제는 3일간의 일정으로 육군훈련소 충성교장과 연무읍 일원에서 병영식사체험과 각개전투 체험, 서바이벌 체험, 영점조준사격 체험, 종합 장애물 체험장이 새로 조성돼 눈길을 끌었다.

각개전투체험과 종합장애물체험도 많은 어린이 체험자들과 부모님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또한 개막식에 이어 CMB충청방송과 KFN국군방송이 함께 진행을 맡은 특집 생방송 병영체험축제 개막축하공연에는 인기가수 브라운아이드걸즈와 렉시, 성은, 유지나, 유리 등 초대가수가 시민과 군 장병들이 참여한 축제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에서 새롭게 선보인 병영영어마을캠프는 영어를 행사에 접목시켜 캠프가 진행되는 동안 6명의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특기 기관병들의 인솔하에 영어만으로 의사소통은 물론 체험을 통해 보다 쉽게 영어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등 독특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많은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2008 추억의 육군훈련소 병영체험축제는 체험장을 찾은 관광객이 14개 체험행사에 무려 43만여명 참석했다고 축제추진위는 밝혔다. 나경화 / 논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