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문화예술회관 판소리 등 열창

논산시와 (사)한국전통예술진흥회는 문화예술회관에서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제3회 전국 국악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우리 민족만이 지닌 고유한 문화형태로 조상들의 혼과 얼이 담긴 민족예술인 국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우리 가락의 진수를 널리 보급하고자 개최되는 황산벌 전국 국악경연대회는 3회째를 맞아 규모 등 명실상부하게 권위있고 위상이 높아진 대회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논산시 (사)한국전통예술진흥회에서 주최하고 (사)한국전통예술진흥회 충남도지회, 고법 우리소리보존회에서 주관하는 이 대회는 판소리, 기악, 가야금병창, 고법, 풍물의 5개 부문에 학생부(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신인부로 참가자를 구분하여 경연대회를 치르게 된다.

경연종목으로는 판소리부문은 판소리 5마당중 자유곡으로, 가야금병창은 자유곡으로, 고법은 명창출연으로 기악부문은 가야금, 아쟁, 대금, 거문고, 피리로, 풍물부문은 좌도, 우도, 영남, 웃다리로 치러지며, 참가자격은 일반부, 신인부는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남, 여, 학생부는 현재 초.중·고교 재학중인 자로서 방문 또는 우편, 홈페이지(http://www.jeungtong,co.kr)로 접수가 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사)한국전통예술진흥회 충남도지회(☎041-735-3854)로 문의하면 된다. 나경화 / 논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