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500억 규모 농공단지에 4개기업 이전

예산군은 14일 오후 2시 충남도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남도와 (주)보령, 예산군이 함께하는 (주)보령의 농공단지 개발 및 기업이전에 대한 투자양해각서 협약체결식을 가졌다.

최승우 군수와 이완구 충청남도지사, 김승호 보령제약그룹 회장, 김은선 부회장, (주)보령 이인영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투자 양해각서는 (주)보령에서 예산군 응봉면 증곡리 일원 15만㎡ 규모에 1천500억원 이상을 투자해 2011년까지 농공단지를 조성하고 (주)보령의 제약관련 4개 기업이 이전을 계획하는 것이다.

(주)보령의 농공단지 개발로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생산유발 효과는 2천500억원, 고용유발 효과는 1천400여명이상으로 향후 예산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이번 (주)보령의 기업유치를 위해서 예산군은 지난 1월부터 이전 대상지의 입지조사를 마치고 충남도청 기업유치부서와 협조, 예산군의 기업 인프라와 각종 기업지원 시책 등 기업유치의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했으며 최군수가 김승호 보령제약그룹 회장을 직접 방문해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하는 등 발 빠른 기업유치 활동의 결과로 나타났다.

군관계자는 "앞으로도 군은 조성되는 산업단지에 중견기업이상 대기업 유치에 전력하면서, 의약, 생명공학, 정밀화학, 자동차 부품, 디스플레이, 철강 등 첨단업종을 권역별로 차별화해 집중적으로 육성할 것" 이라며 "또한 예산군으로 이전하는 유망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으로 많은 기업이 이전할 수 있도록 기업친화적인 군정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최현구 / 예산

chg5630@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