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약사회, 대한약사회 투쟁 결정에 따를 것

정부와 의료계의 대화 움직임에 대해 약사들이 야합 음모라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1일 대한의사협회에 『의약분업 등 보건의료제도 개혁과정에서 파생된 문제의 해결과 현사태로 인한 국민의 고통 해소를 위해 정부와이 대화에 나서달라』는 대화 제의 공문을 전달했다. 이에앞서 의료계도 지난 30일 의대교수협회가 의_정 대화를 촉구한데 이어 31일 의협비상공동대표 소위원회가 12개 항목의 단일 대정부 요구안을 내놓는 등 대화에 나설 뜻을 내비쳤다.

이에 대한약사회는 1일 이와관련한 성명을 내고 『정부가 더이상 양보할 것이 없다는 기존의 태도를 바꿔 의료계와 야합해 협상에 임한다면 약사들은 의약분업에 절대 참여할 수 없다』고 반발했다.

약사회는 또 『의약분업이 6개월∼1년 시행된뒤 문제점 개선 논의는 동의하나 그 이전의 법개정이나 협상은 의약분업 포기나 다름없다』며 의·약계 대표가 참여하는 공개토론회를 의료계에 제안했다.

약사회는 자신들의 입장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대정부 투쟁에 나설 것을 경고하고 약학계, 약학대학 등 범약계가 참여하는 「약권수호투쟁위원회」의 결성작업에 들어갔다. 한편 충북도약사회는 이와관련, 『대한약사회가 정부와 의료계의 야합 협상에 대해 투쟁을 선언을 결정할 경우 도약사회도 이 결정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