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청, 유아 에듀케어 프로그램 실시

홍성교육청은 지난 7월21일부터 3주간의 여름 '에듀케어 행복유치원'이 즐거운 기간을 보내고 아쉬운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여름 '에듀케어 행복유치원'은 관내 유치원에서 운영하는 방학중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및 유아맞춤운영의 형태로 3주 동안 운영, 방학중에도 유아의 발달과 학습을 돕고 농촌 가정의 일손을 덜어주는데 기여했다.

유아들의 발달과정에 맞는 다양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염색활동, 요리활동 등 체험중심으로 유아들에게는 행복감을 학부모에게는 만족감과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여유를 제공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유아들은 즐겁고 행복한 천진난만한 표정과 함께 프로그램에 더 참여하고픈 아쉬움을 맘껏 나타내어 '에듀케어 행복유치원'이 실질적인 교육효과를 거양하는 기회가 되었음을 보여주었다.

학부모들 "이번 행복유치원 운영으로 편안한 마음으로 생업에 종사하실 수 있음에 매우 만족하고 여러 가지 특별활동 운영 및 현장학습의 효과로 자녀들의 심미감 고취에 큰 효과를 보았다" 고 말했다.

홍성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유치원의 '함께해요! 에듀케어 행복유치원'운영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영호 / 홍성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