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협, 코스피200·항셍 연계

농협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이종환)는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코스피200 및 항셍중국기업지수(HSCEI)와 연계한 '지수연동예금 08-4호'(1년 만기)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품은 매 분기별 일정시점(최초 및 만기지수 포함 4개 지수)의 두 지수를 전분기(최초) 지수와 비교해 분기수익률을 결정하고 각 분기별로 확정된 수익률을 합산해 최종수익률을 결정하는 구조다.

즉 두 지수의 분기수익률이 모두 0%를 상회하는 경우 분기수익률은 4.5%로 확정되며, 모두 0%이하인 경우에는 두 지수 중 작은 값을 분기수익률로 결정한다.

이때 두 지수 중 하나라도 -4.5%이상 하락하는 경우에는 해당분기수익률은 -4.5%로 확정된다. 최종수익률은 이렇게 결정된 각 분기별수익률을 합산해 결정된다.

4분기 연속 두 지수가 상승하는 경우 최고 18%의 고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합산수익률이 마이너스가 되더라도 원금은 보장받을 수 있다.

농협은 이 상품과 동일금액의 정기예금을 함께 가입할 경우 연 7.4%의 확정금리를 지급하는 교차판매도 실시한다. 지수연동예금 가입대상은 개인 및 법인 모두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300만원 이상으로 300억원을 한도로 판매된다. /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