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국악단이 중국 대륙에서 우리의 전통문화유산인 국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주시립국악단은 29일부터 9월1일까지 2008 중국심양국제관광축제에 참가한다. 이번 공연은 지난 2005년 중국심양국제관광박람회 초청에 이어 두 번째 초청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청주시립국악단의 인상깊은 연주활동과 심양시민의 뜨거운 호응을 인정받아 중국 요령성(遼寧省) 심양시(瀋陽市) 여유국(旅遊局)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심양국제관광축제는 8월30일부터 10월8일까지 개최되며 중국, 러시아, 일본, 한국 등 국내·외지역의 공연예술단체가 펼치는 꽃차퍼레이드와 공연, 소하맥주축제, 심양국제음식축제, 심양개발구관광상품전시회, 추석달맞이행사, 농촌생태체험관광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청주시립국악단은 이번 축제에 세계 각국의 공연예술단체와 함께 참여하는 개막식 행사와 거리 퍼레이드 연주회, 관광상품전 식전·식후 공연 등에 참가, 조선시대 군영의식에 쓰인 장중하고 위엄있는 '취타' 를 선보이고 이 밖에도 무령지곡, 민요 아리랑, 청천, 도라지 등 국악의 모든 것을 선보여 우리 음악의 멋과 흥을 한껏 펼치고 올 예정이다. / 이지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