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남상우)이 지난 6월부터 운영하는 청주에듀피아(옛 연초제조창)가 9월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매달 하나의 테마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청주에듀피아가 9월에는 추억의 가을운동회로 부모님들에게는 아련한 추억을 선사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재미있는 체험의 기회를 만들어 줄 예정이다.

청주에듀피아는 추억의 가을운동회를 위해 만국기 등 운동회 분위기를 연출하고 주말에는 과자따먹기, 사탕먹기, 터널통과하기 등 시골 운동회에서나 볼 수 있었던 종목으로 실제로 운동회를 진행한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과 매표 시 선착순 신청자에 한해 청군과 백군으로 나누어 처음 보는 사람과도 친구가 되고 부모님과 운동회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또한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추석 연휴인 13일과 15일(월)은 한복을 입고 오는 관람객 모두에게 무료입장의 혜택을 마련하고 있으며, 9월 한 달 동안 널뛰기, 투호 던지기 등 민속놀이를 직접 해 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확보했다.

에듀피아 관계자는 "우리 조상들이 한가위때 만큼은 넉넉한 마음으로 풍성한 명절을 지낸 것처럼 에듀피아를 찾는 관람객들에게도 풍성함을 선사하고 싶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가족들과 함께 추억의 가을운동회와 민속놀이 등을 마음껏 즐기고 추석연휴에 한복을 입고와 무료입장 혜택을 많이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9월 진행 이벤트는 청주에듀피아 홈페이지(www.cjedupia.co.kr)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추석연휴인 13일과 15일은 정상 운영하며 추석 당일은 휴관이다. 문의 043-219-1032. / 이지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