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메신저 서비스 제공

조달청(청장 장수만)은 4일부터 나라장터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도 원하는 입찰정보를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조달청은 나라장터 사용자들의 설문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개인PC에서 입찰공고, 수정공고, 연기공고, 개찰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신저 서비스는 나라장터 사용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입찰정보(관심 입찰, 투찰한 공고건의 개찰결과 등)를 개인PC에서 나라장터에 접속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메일링 서비스가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해당 메일시스템에 접속한 후 메일을 수신하는 것과 달리, 메신저는 프로그램에 로그인만 하면 신규 메시지 수신 여부를 자동으로 알려주어 해당 정보에 대한 접근과 이용이 용이하다.

메신저 서비스는 나라장터에 인증서를 가지고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기관과 업체 사용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나라장터 사이트(http://www.g2b.go.kr/)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조달청 류재보 전자조달국장은 "최근 IT 트렌드 패러다임에 맞는 개인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라장터 사용자의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