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행정감사

청주시의회(의장 고용길)는 27일 상임위원회별로 나흘째 행정사무감사를 벌였다.

황재봉 의원은 "지난해 청주시교향악단이 서울에서 개최된 교향악축제에 참석하지 못한 사유와 전국에서 25개의 도립, 시립교향악단이 운영되고 있고 행사에는 20팀 정도가 참여했는데 초청을 받지 못해 실력이 없거나 관심이 적은 것 아니냐"고 질문했다.

박용현 의원은 "친환경농산물재배에 따른 신기술을 보급하려면 많은 연구가 필요한데 예산을 불용하면서 어떻게 신기술을 보급하고 있느냐"며 "기후 온난화 등 환경변화에 대비해 다각적으로 현실성 있는 기술과 품종 보급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 청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완복)는 문화동 아파트건설현장, 터미널사거리 지하차도 공사현장 등 4곳 현장을 방문해 현장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 청주시의회
김기동 의원은 "저소득층생활안정자금 체납현황 및 징수계획에서 의무자가 무재산이나 행방불명, 보증인이 사망한 경우 등 앞으로도 징수하기가 힘들 것 같은데 면밀히 검토하여 체납액이 줄어들 수 있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김현기 의원은 "어린이 통학버스는 신고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시설보유차량을 구입운행토록 독려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안은 없느냐"고 물었다.

안혜자 의원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가 제대로 안돼 있는 경우 지난해도 지적됐는데 지도점검이 소홀한 것은 아닌지, 개인주택을 구입해서 경로당으로 활용하는 경우 2층과 지하는 사용을 못하게 되어있다고 하는데 주택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쉽게 파손되는데 거기에 대한 의견과 공동작업장 등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할 수는 있는지"에 대해 질의했다.

박종룡 의원은 "구강보건실, 학교구강보건실 설치 자산취득비가 전혀 지급이 안 되었는데 이런 예산은 조기에 집행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하고 "산모신생아도우미 지원은 전액 지원되었는데 도비지원 산모신생아도우미 지원이 전혀 지급되지 않고 있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질문했다.

이날 도시건설위원회는 문화동아파트 건축공사현장, 남면~북면 국도대체우회도로 도로개설공사현장, 가경동 터미널사거리 지하차도 공사현장, 무심천 수중보 등을 방문해 현장 감사활동을 벌였다.

/ 박재광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