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현안해결 주력"
박성효 대전시장


새해에는 새로운 희망과 열정으로 행복한 대전건설의 큰 걸음을 내딛어야 하겠습니다.

서민경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우선을 두면서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일자리 창출과 활기찬 대전경제 만들기가 최우선입니다.

10월에 열리는 국제우주대회와 전국체전을 대전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지역 서비스산업이 활성화되는 계기로 만들겠습니다.

대덕특구를 중심으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를 조성하고 특구 선도사업으로 첨단의료산업을 중점 육성하겠습니다.

시정의 모든 분야에서 삶과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그린시티 대전의 모습과 첨단과학과 문화예술의 창조도시를 만들어 갑니다.

시 출범 60년 광역시 승격 20년, 창조도시 대전 원년을 맞아 대전형 창조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연환경 및 도시기능을 연계한 6대 권역 도시공동체 육성을 통해 지역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15대 도시재생프로젝트를 통해 도시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오늘은 비록 겨울바람보다 더 혹독한 경제 한파가 불고 있지만, 내일을 위한 희망의 끈을 놓지 맙시다.

희망찬 己丑年 새해 아침,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희망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시·군별 신성장동력산업 육성"
정우택 충북지사


존경하는 153만 도민 여러분!

희망 가득한 기축년(己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도민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우리도에도 큰 발전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우선 경기를 조속히 회복하는데 역점을 두고 기업투자 환경을 개선하고 인프라를 구축해 투자유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습니다. 투자유치 우위 선점을 위해 맞춤형 산업단지와 중소기업 전용공단을 조성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산업용지를 적기에 공급하겠습니다.

지방발전종합대책 등 정부계획에 우리도 현안사업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와 첨단의료복합단지 입지는 우리 지역의 강점을 집중 부각하고 입지선정평가서를 철저히 준비해 우리지역으로 반드시 유치하겠습니다.

낙후지역 불균형 해소를 위해 시·군별 신성장동력산업을 발굴 육성하고 충북을 전국 최고(best), 제일(only&one)의 농업명품도, 수요자 중심의 복지선진도로 만들겠습니다. 품격있는 문화관광 동력 확보와 아름다운 녹색충북을 실현하고 도민만족 일류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기축년(己丑年) 새해를 맞이하여 도민 여러분 모두의 소망이 뜻대로 이루어지고 가정마다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문화의 도시 명품충남 건설"
이완구 충남지사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기축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희망찬 새 해를 맞아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축원합니다.

저는 창의와 도전을 통해 올 한해도 도민에게 희망을 주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우선 행정중심복합도시와 도청 신도시, 황해경제자유구역과 백제역사재현단지 개발 등 '성장과 상생의 균형발전'을 이루겠습니다.

제 55회 백제문화제와 2009안면도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순수문화예술 진흥과 문화 콘텐츠산업 육성 등 '문화의 중심, 명품충남'을 건설하겠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등의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과 500개의 기업유치, 12억 달러의 외자유치와 수출 520억 달러 달성 등 '역동적인 산업경제'를 일궈내겠습니다.

장애인의 생활안정과 보훈정신 선양, 고령사회 맞춤형서비스와 아동희망 프로젝트 추진 등 '함께하는 복지사회'를 만들겠습니다.

농업경영 전문CEO 양성과 연소득 1억원 달성 부농프로젝트 추진, 농수산물 수출 4억 달러 달성과 농어촌 정주기반 조성 등 '활력 있는 농어촌'을 건설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도정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