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각층 성원답지 잇따라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안면도 국제꽃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각계각층의 성원이 이어지고 있다.

군에 따르면 근흥면 정죽리에 골든베이 골프장을 건설하고 있는 한화리조트(주)는 24일 군청을 방문, 진태구 군수에게 시가 2천500만원 상당의 홍보용 배너기를 전달했다.

골프장 사업시행자인 (주)태안리조트 안상국 대표이사 등 한화측 관계자와 진태구 군수 등 군 관계자 1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이날 기증은 당초 홍보분야에 많은 예산지원이 필요하지만 군의 재정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뤄진 것이라 의미가 크다.

▲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안면도 국제꽃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각계각층의 성원이 이어지고 있다
진태구 군수는 "안면도 꽃박람회와 같은 대규모 행사는 무엇보다도 홍보가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에 홍보용 배너기를 무상으로 지원해 준 한화리조트(주)에 진심으로 고맙다" 고 인사를 전했다.

또한 꽃박람회의 성공을 위해 주민들 스스로도 두 팔을 걷고 나서고 있다.

태안군 안면읍 정당 1리 주민 100여명은 지난 23일 꽃박람회를 앞두고 개설된 우회도로를 따라 벚꽃나무와 연산홍, 철쭉 등 꽃나무 6천여 그루를 심어 꽃박람회 준비에 손을 거들었다.

특히 이날 식재에 소요된 경비는 주민 스스로 쌈짓돈을 모아 마련한 것이라 특별한 의미가 있다.

남영철 정당 1리 이장은 "우리 지역에서 열리는 꽃박람회를 보기 위해 전국의 많은 관람객들이 찾을 텐데, 주민들이 팔짱만 끼고 있을 수는 없었다" 며 "이번에 심은 꽃나무들이 활짝 피어서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했으면 한다" 고 말했다. 이희득 / 태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