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청 청주지청, 722명 사무관리 등 훈련 … 전액 국비지원

대전지방노동청 청주지청(지청장 곽노엽)은 실업자 재취업 및 창업 활동 등을 촉진·지원하기 위한 실업자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추가로 실시한다.

이번 추가 훈련실시는 지난 4월 국회를 통과한 추경예산에 따른 것으로, 추가 훈련실시 과정은 총 30개 과정 722명을 대상이다.

주요 훈련분야는 사무관리 분야 등 6개 분야로 훈련기간은 과정에 따라 2~6개월 동안 진행되고, 1일 훈련시간은 4~8시간으로, 교육훈련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한다.

또한 훈련생에게는 훈련시간과 출석률에 따라 매월 교통비 5만원과 식비 6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훈련실시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노동부 청주지청 또는 청주종합고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eongju.molab.go.kr, http://cheongju.work.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훈련신청은 각 과정 훈련개시 전에 해당 훈련기관으로 연락하면 훈련내용 등을 안내받을 수 있고, 노동부에서는 실업자직업훈련 뿐만 아니라 재직자의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청주종합고용지원센터 직업능력개발팀(043-230-6744~48)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