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사장 박해춘)은 국민연금 수급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국민연금 생활수기'를 공모한다.

응모부문은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으로 나뉘며, 국민연금 수급자 및 그 가족만 응모할 수 있다. 반환일시금, 사망일시금, 장애일시보상금 수급자 및 수급권이 소멸된 자, 지급이 정지된 자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 내용은 ▶국민연금을 받으면서 느끼는 제도의 장단점 ▶실생활에서 느끼는 국민연금의 유용함 ▶국민연금 수급과 관련된 에피소드 등 국민연금 수급과 관련된 생활수기 전반이며, 원고분량은 200자 원고지 20매(A4용지 4매) 내외다.

우편이나 인터넷, 지사 방문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12일까지다. 당선자는 7월 20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당선자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대상 1명에게는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상과 부상 100만원, 최우수상 3명에게는 각 70만원, 우수상 9명에게는 각 50만원, 장려상 15명에게는 각 30만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nps.or.kr) '생활수기 공모전' 코너를 참조하거나, 국민연금 콜센터(국번없이 1355)에 문의하면 된다. /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