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용암2동 건강산책로 150m구간

청주시 상당구 용암2동 주민센터(동장 남상영)는 용암동 건강산책로(소라아파트 콘크리트벽면150m)에서 교동초등생 30여명과 함께 '자연풍경'을 주제로 고사리 손과 함께 만드는 우리 동네 미술관 행사를 가졌다.

이날 교동초 학생중 그림에 관심이 있거나 소질이 있는 학생 30여명과 청주민예총회원 10여명이 참여해 동화 그림 속에 푹 빠지는 시간을 가졌다.

벽화내용은 회화적이고 실험적인 전문가그림이 아닌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동화속 그림을 배경으로 꽃과 동물 등이 어우러진 자연풍경과 푸른 바다에서 돌고래가 헤엄치며 놀고 통통배가 항해하는 바다풍경을 아름답게 그려나갔다.

▲ 청주시 상당구 용암2동 건강산책로변에 꾸며진 벽면벽화 앞에서 학생들이 가던 걸음을 멈추고 예쁜그림을 감상하고 있다.
또 아파트 지하 환풍구를 아름다운 카페창문으로 변화시키는 벽화작업도 함께해 오고가는 주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교동초 6학년 윤성호 학생(13)은 "학교 등하교시 회색빛 콘크리트벽에 낙서가 가득했던 벽면이 우리마음에 쏙드는 동화나라 그림으로 바뀌어 너무 기쁘고 이렇게 아름다운 미술관을 만들어 준 동네 아저씨들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 박재광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