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급 교육이수자 승진임용·6급 장기근속자 우대

아산시는 3일 5급 14명, 6급 57명, 7급이하 99명, 기능직 15명등 총 185명에 대한 2009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 정기인사에 맞추어 효율적인 시정운영을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하고 조직개편에 따른 업무능력, 실적, 경력, 전문성을 고려하여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했다.

특히 조직개편과 상위직급 결원직렬에 대한 승진임용을 실시하여 5급승진은 상반기 심사승진 의결후 교육이수자를 승진 임용하고, 조직개편과 오는 2010년 예상결원을 감안하여 5급 승진자 과정을 실시하여 이번 인사에 반영했다.

또 6급이하 승진은 직렬별 승진 후보자를 기준으로 장기근속자 우대 및 발탁 임용하여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시켰다.

이와 함께 조직개편으로 인한 전보 요인과 그동안 각 부서 민원발생 상황등을 감안, 부서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업무추진능력, 실적, 경력, 전문성을 고려하여 장기근무자 중 3년이상 근무자는 순환보직을 원칙으로 하고 일부 필수요원들을 제외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이번 정기인사는 아산시가 지난 2008년 상반기 정기인사에서 단행한 대규모 인사가 시장의 정실인사 라는 비난을 받은 것과 큰 대조를 보이면서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에 의해 인사가 이루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승우 인사팀장은 "승진자는 각 읍·면·동 사업소에 순환전보로 신규임용자 중 본청 임용후 6개월이상 근무자는 읍·면·동에 배치하고 결원이 발생한 부서는 향후 공개시험 합격자(9명)을 우선 8월중 배치 한다는 계획이다"고 밝혔다. 문영호 / 아산

moon05@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