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떠 다니는 빵

안녕하세요! 스타매직입니다.

한국인은 역시 밥을 먹여야 배가 부르죠? 하지만 가끔 바쁘거나 밥 생각이 별로일 때에는 빵을 먹곤 하죠? 오늘은 그런 날을 위해서 빵을 이용한 마술을 해 보겠습니다.

자, 봉지를 뜯고, 그림②와 같이 빵을 움켜쥐었다가 두 손을 펼치면? 어~어~ 빵이 공중에 뜬 상태로 이리저리 돌아다니네요. 참 신기하네요. 마술이 끝나면 빵을 반으로 뜯어서 상대방과 함께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이번 마술은 약간의 연기력과 마임동작이 필요합니다.

마술의 트릭을 모를 때에는 정말 궁금 하다가도 막상 그 트릭을 알고 보면 참 허무한 게 많죠?

마술은 마술도구도 중요하지만 그 마술도구를 어떻게 활용하여 정말 마술처럼 보여질 수 있는 연기력이 필요합니다.

오늘 배우실 마술이 바로 그러합니다.

이번 마술은 약간의 연기력과 마임동작이 필요하거든요. 하지만 어려운 동작이 있는 건 아니니까 그림을 참고 하셔서 조금만 연습하시면 금방 정복 하실꺼예요. 자~ 그럼 같이 해 볼까요?빵의 가운데에 엄지 손가락을 넣은 뒤, 그림③, ④와 같이 슬슬 양손을 벌려서 손을 약간씩 흔들어주면서 앞으로 내밀거나 공중으로 띄우는 듯한

동작을 연출합니다. 이 때, 여러분의 엄지가 보이지 않게 상대의 눈과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그래야만 빵이 공중에 뜬 상태로 상대의 눈을 향해 돌진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죠. 그리고 마지막에 빵을 반으로 자르는 이유는 손가락을 넣은 부분의 증거(?)를 없애기 위해서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빵 가운데 엄지 손가락을 넣고 표시나지 않게 연기를 하는 것과 마임동작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볼 때 빵이 공중에 떠서 돌진하는 것처럼 보여야 하니까요.

/ (사)한국마술협회 청주지부 043)235-0558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