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충북도여성대회 '미래로 희망으로!'

충청북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오수희)가 주관한 제14회 충청북도 여성대회가 12일 2천여명의 여성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웨딩타운 광장에서 열렸다.

이번 여성대회는 충북의 여성 지도자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지역사회의 발전과 여성의 권익증진을 위해 화합과 결집을 다짐하는 역대 최대의 행사로 성황을 이뤘다.

이날 각 단체별 입장을 시작으로 식전공연과 개회선언, 국민의례, 충북여성상 시상 등 각 단체별로 부스를 만들어 여성단체 활동을 홍보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의 힘과 조화와 상생의 힘을 모았다.

특히 이날 참가자 전원은 새로운 여성상을 정립해 함께하는 평등사회 구현에 앞장서고 합리적 민주시민의식을 실천해 기본이 바로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과 사회 전분야의 실질적 평등을 위해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다수의 여성정치인을 배출해 정치분야의 평등실현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오수희 회장은 "오늘 대회를 통해 다시한번 여성의 힘을 모으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충북여성의 큰 힘을 하나로 모아보자"며 "시대와 이념, 세대와 계층의 갈등을 넘어 가정과 사회의 안녕을 만들어내는 조화와 상생의 위대한 힘이 우리안에 있음을 믿고, 충북여성의 함성이 지역사회에 큰 울림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지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