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노무현 정권)에서 '이명박이 (당선)되면 행복도시는 없다'는 말로 나를 모략하고 있으나 난 한번 약속하면 반드시 지킨다. 대통령이 되면 행복도시 건설은 정책의 일관성 측면에서 예정대로 추진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 이명박표 세종시, 첨단 명품도시가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하겠다."

후보자 시절인 2007년 11월28일 행정도시 건설청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 같이 발언했던 이명박 대통령이 약속을 뒤집는 것을 보면서 하염없는 분노를 느끼는 충북비상대책위원회가 9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명박 정권이 행정도시를 무산시키기 위한 수순을 착착 밟고 있는데도 소극적으로 대응하거나 무기력하게 수용하는 자세로 일관하는 한나라당 충북도당과 소속 정치인들의 행태를 개탄했다.

세종시 수정 추진에 분노하는 충청권 시민단체들이 상경투쟁에도 돌입한다. 행정도시사수연기군대책위원회와 700만 대전·충남북 출향인사들의 친목단체인 충청향우회 중앙회(회장 정종택)는 10일 오전 11시 서울역 광장에서 집회를 갖고 '행정도시 정상추진 촉구 범 충청권 시민사회정치단체대표단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그런가 하면 김창재 행정도시 주민생계조합장은 9일 연기군청 광장에서 단식농성에 돌입했다. 정부가 세종시 원안 이행 약속을 지키지 않자 충청도민들이 분노하고 있는 것이다.
민주당도 11일 오후 1시30분 국회 본청 앞에서 이명박 정부의 세종시 백지화음모 규탄 및 원안추진 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행정도시가 무산되고 혁신도시로 입주해야 할 기업을 세종시로 끌어들인다면 혁신도시마저 무산되면서 국가균형발전정책은 사실상 폐기되고 말 것이라는 것은 불 보듯 빤한 일이다.지도자는 무엇보다도 자신이 한 말은 스스로 책임을 지는 모습을 국민들에게 보여주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