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진훈)은 충남교육청 산하 지방공무원 68명을 대상으로 오는 13일까지 '엑셀기초과정'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엑셀기초과정'은 교육행정 업무처리에 필요한 엑셀 프로그램의 기초 기능을 익혀 실제 업무처리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창의적인 교육행정 업무 처리 자세를 갖게 하는데 본 연수 목표를 두고 있다.

주요 교육과정은 정보화 능력 신장에 필요한 소양, 전공, 행정의 3영역으로 편성하여 소양 수준의 인터넷 및 윈도우즈 활용을 익히고, 엑셀은 기초단계, 활용단계로 나누어 엑셀 활용 능력을 익혀 공무에 필요한 문서 작성을 하는데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강의식을 지양하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기 위주의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현장 활용 능력을 제고하여 창의적인 교육행정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진훈 원장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교육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재교육을 통한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며, 효율적인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연수에 참여하려는 마인드야말로 스스로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엑셀 기초 기능을 잘 익혀 직무수행에 적극 활용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지방교육행정직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의 교육훈련과정은 ICT활용 정보화 핵심역량 강화 연수로 공무수행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창의적인 업무수행 능력을 신장하여 충남교육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인 / 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