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고무줄 점핑 마술

안녕하세요? 스타매직의 마술사 토니입니다. 오늘은 고무줄을 이용한 아주 간단한 마술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준비물도 정말 간단한 마술!!

자, 고무줄 두개를 준비합니다. 색깔이 있는 고무줄이 있으면 더욱 좋구요. 우선 한 개의 고무줄을 검지와 중지 사이에 끼우고 주먹을 쥡니다. 마술의 주문을 외운 후 손을 펴면? 쨘! 순식간에 약지와 새끼 손가락 사이로 넘어 갑니다.

이번에는 파란 고무줄이 도망가지 못 하도록 빨간 고무줄로 바리케이드를 치구요. 다시 한번 처음과 같이 주먹을 쥐었다 펴면…. 또다시 바리케이드를 뛰어 넘는군요. 와, 신기해라. 자, 그럼 이 마술을 배워볼까요?

이 마술의 키 포인트는 정말 간단합니다. 그림과 같이 손바닥 안쪽의 고무줄을 잡아당기면서 생기는 고무줄의 원형에 네 개의 손가락을 모두 집어넣는 것입니다. 그럼 그림 9와 같이 되겠죠? 앞에서 보면 그림 10과 같이 보이죠. 키 포인트는 고무줄을 잡아당긴 후 네 개의 손가락을 집어넣을 때 아주 자연스럽게 단순히 고무줄을 잡아당긴다는 것처럼만 보여지게 하는 것입니다.

이번엔 바리케이드의 비밀을 알아볼까요? 바리케이드의 비밀은 바로 사람들의 고정관념입니다. 장애물이 있으면 넘어가지 못 할 것처럼 보이지만, 그림과 같이 고무줄을 잡고 반대쪽으로 넘겨볼까요? 양쪽으로 잘 넘어가죠? 즉, 바리케이드만 치고 똑같이 하면 되는 거죠. 그리고 이렇게 말하는 겁니다. '자, 그럼 더욱 어렵게 하기 위해 바리케이드를 치고 다시 해보이겠습니다.'라고 말이죠. / (사)한국마술협회 청주지부 043)235-0558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