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공부고민 55가지 명쾌한 답변

"엄마의 간섭이 지긋지긋해요.", "매일 비슷한 공부를 하는 것도 지겹네요.", "만화책만 보던 친구가 왜 저보다 점수가 높게 나오죠?" 등 학생들의 고민은 중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봤을 것들이라 많은 학생들의 공감을 얻어낸다. 고민 하나하나마다 저자의 속 시원한 답변을 담았고, 각 장이 끝나면 '실천하기' 코너를 따로 두어 새롭게 알게 된 공부 방법을 빨리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 상담 및 학습법 전문가인 저자 이지은이 중학생들을 상담하며 자주 받은 질문들을 정리한 책이다. 아이들이 공부를 하면서 겪는 공부 고민 55가지에 대한 답변을 명쾌하게 제시했다. 이를 통해 같은 교육제도 안에서 같은 시험을 보고 진학을 하는 중학생들의 공통된 공부 고민들을 한 권에 모아 해결하고자 했다.

이 책은 총 7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학생들의 공부 고민을 상담해주고 있다. 제1장 '공부의 힘'에서 학생들의 고민 내용을 들으며 공부의 동기를 부여하고 나면, 제2장에서 '학교 공부'에 대한 고민, 제3장에서 '학교 밖 공부'에 대한 고민을 상담한다. 그다음 제4장에서 바람직한 '공부 습관'과 제5장 '공부 방법'에 대한 고민 상담이 이어진다. 이어서 그동안의 조언을 바탕으로 제6장에서 '시험'과 관련된 고민을 상담하고 마지막 제7장에서는 '진로 및 진학'에 대한 고민을 풀어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