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는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 발표를 앞둔 10일 "당력을 총동원해 수정안을 저지할 것이며 세종시 수정을 반대하는 모든 정파와 공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총재는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충남도당에서 열린 '세종시 원안사수 투쟁본부 설치·현판식'에 참석해 "세종시 원안을 백지화하고 혁신기업도시를 무력화하는 이 정부의 오만함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며 "원안이 배제된 세종시 수정안에 맞서 강력 투쟁을 천명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알려진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은 행정부처 이전이 아닌 기업들이 들어서는 신도시에 불과하다"며 "신도시 건설를 위해 연기군민과 충청인이 조상땅을 버린 것은 아니다"라며 "정부와 대통령은 대국민 사기극을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이 총재는 이어 "세종시에 기업 유치를 위해 대기업에게 땅을 헐값에 분양한다는 등 각종 특혜를 주겠다는 현 정부가 수년 간에 걸쳐 진행될 대기업 입주가 정권의 임기 이후에도 지속될지 의문이다"이라고 반문했다.

이날 투쟁본부 설치·현판식에는 이 총재를 비롯해 박상돈 세종시비상대책위원장과 류근찬 원내대표, 김낙성 사무총장, 염홍철 전 대전시장 등 주요 당직자들과 당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정부의 그 어떤 수정안도 거부한다며 '세종시 원안 사수 투쟁'을 선언했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정부 부처 이전없는 세종시 수정안 발표 즉각 철회하라"며 "세종시 백지화를 획책한 이명박 대통령과 정운찬 총리는 책임지고 즉각 퇴진하라"고 주장했다.

자유선진당은 예정대로 11일 수정안이 발표되면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12일 대전 으능정이거리에서 당원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규탄 집회를 열고, 13일 국회에서 '세종시 수정안 문제점 국민보고대회' 개최 등 사수를 위한 강력한 투쟁을 예고했다./뉴시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