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 이시종)은 제5회 지방선거후보 심사를 위한 공천심사위원회(이하 공심위)를 구성하고 16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민주당 충북도당 공심위 구성은 위원장에 오제세 국회의원(청주시 흥덕갑), 부위원장에 남기창 상임고문(전 청주대 대학원장)과 정영숙 전 충북대교수 등 당헌당규에 의한 외부인사 20% 이상, 여성 30%의 비율로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충북도당은 이번 선거가 이명박 정부에 대한 중간평가의 의미가 있다고 규정하고, 세종시 백지화에 대한 명백한 심판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특히 기초단체장 90명 이상이 기소됐으며, 이 중 64%가 한나라당 출신이라는 현실을 다시는 겪지 않도록 철저한 후보검증을 통해 지역민을 위한 헌신·봉사할 수 있는 후보자를 선출한다는 방침이다.

민주당은 16일 열리는 공심위 회의에서 경선방식과 경선일정을 논의할 예정이며, 1차 검증을 통해 경쟁력이 판단된 후보는 되도록 빨리 선정해 선거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공심위원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 오제세(국회의원) ▶부위원장 남기창, 정영숙 전 교수 ▶위원(당내) 홍재형 국회의원, 노영민 국회의원, 변재일 국회의원, 정범구 국회의원 ▶정용윤 도당고문 ▶임헌택 직능위원장 ▶이두영 충북경실련 사무처장(외부인사) ▶김지학 충주대 교수 ▶권지순 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윤혜미 충북대 교수 ▶하숙자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공동대표 ▶유영선 충북여성포럼 대표. / 윤우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