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제신청(청장 김재섭)은 오는 12월 1일 개장예정인 인터넷우체국 이용시 발생하는 소액 우편요금을 시중의 신용카드외에 소액결제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7월 우편주문판매를 인터넷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설한 우체국인터넷 쇼핑몰을 확장하여 인터넷으로 편지를 접수하여 배달하는 인터넷우편서비스와 우표류판매, 경조우편카드, 민원우편접수등 다양한 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우체국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때 발생하는 우표, 엽서구입및 등기, 소포접수시에 각종 소액 우편요금의 결제가 필요하다.
평소 하루에 1만3여명이 방문하는 우체국 인터넷쇼핑몰은 현재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여 카드분실에 따른 카드이용기피와 카드발급신청이 어려운 일부 노인이나 청소년, 가정주부등은 이용이 곤란하여 이번에 소액결제카드 서비스를 도입하여 이와같은 불편함이 사라지게 @다.
사이버패드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체국인터넷 쇼핑몰사이트에 접속하여 가입을 신청하고 결제수단으로 사이버 패스를 선택하면 된다.

이때@사이버패스 번호(ID)와 비밀번호흘 입력한후 5천원부터 10만원까지 이용한도 금액을 (주)사이버패스 카드회사 지정계좌로 송금시키면 된다.
사이버패스카 는 시이버패스 홈페이지 (www,cyberpass.com), LG25, BUY THE WAY등의 편의점,팬시점등에서도 수매할 수 있으며 인터넷우체국 이용요금 결제방법도 향후 6개월긴은 사이버패스로 이용하도록 결정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