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기 미발굴 독립유공자 후손

일본의 조직적인 역사왜곡으로 침략의 과거사를 가릴 수는 없다.

억지주장하는 우리 땅! 독도는 강력한 우리힘으로 지키고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한다.

일본정부의 초등학교 역사교과서 왜곡을 바라보는 대한국민의 심정은 찹찹하고 과거 일제 36년을 치욕을 되돌아보게 한다. 아픈 상처를 건들여 두 번 아프게 하고 있다고 본다.

심심치 않게 독도망언으로 감정을 자극하고 사과하고 하는 일이 다반사이더니 이번에는 어린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잘못된 역사의식을 심어 주기 위해 교과서까지 왜곡하는 일본정부의 작태에 다시한번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

먼 훗날 이웃나라와 화합하고 함께 국제사회에서 손을 잡아야 할 미래에 영토싸움을 붙이는 잘못된 조상이 되고 싶단 말인가? 노골적인 독도에 대한 야욕적인 만행이라고 본다.

일본은 한국의 영토인 독로를 정치에 이용하지 말 것을 강력히 권고하며 경고한다. 독도가 일본정치의 대상도 아니고 역사적으로나 문헌에 의해서도 한국의 영토임이 밝혀져 분명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심심치 않게 독도를 거론하는 것은 한국의 자존심을 건드리고 잘못된 신국국주의의 발상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

일본은 오늘의 경제부국은 식민지시대의 수탈과 강제징발에 의한 한국민의 살과 피로서 이룬 결과임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본다. 일본은 과거사에 대한 깊은 성찰과 각성 그리고 양심적인 반성이 있어야 하며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오늘 한국은 침략의 원흉인 군국주의 인물 이또오 히로부미를 저격한 안중근의사 순국 10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에 일본의 역사왜곡 교과서 사건은 참으로 슬프고 안타깝고 비통하다고 본다.

앞으로 일본의 잘못된 탐심과 야욕으로 점철된 역사왜곡 교과서 문제로 야기된 모든 문제는 일본정부에 있으며 향후 사태의 책임을 일본정부가 반드시 져야 할 것이라고 본다.

일본정부의 속셈이 어디에 있는지 잘 알고 있기에 일본은 부질없는 얄팍한 역사왜곡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본연의 자세로 임해 주기를 바라며, 한국과 일본은 미래지향적인 사고와 역사의식을 가지고 국제사회에 동참하고 기여하는 바람직한 자세와 노력이 있기를 바란다. 일본정부는 잘못된 역사왜곡으로 독도영유권 주장은 국제적인 조롱거리만 되고 말 것이다.

역사는 절대로 왜곡해서 될 것이 아니라 잘못된 과거사에 대한 참회와 반성도 반드시 필요하며, 숨기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 부끄러운 역사도 교육을 통한 참교육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다시한번 잘못된 일본정부의 조직적인 역사왜곡에 대하여 강력히 규탄하며, 깊은 성찰과 반성이 함께 이루어져 진정한 일본정부가 되어 주기를 아울러 바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