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단체 및 전교조 명단공개로 나라가 시끄럽다. 한나라당 조전혁 의원 한 명의 저항이 이젠 한나라당 전체로 확산되면서 또 하나의 전선(戰線)이 형성되고 있다.

한나라당 김효재·정두원의원 등 15명은 지난주 기자회견을 갖고 "조 의원 혼자 골목길에서 좌파에게 뭇매를 맞게 해서는 안된다"며 "조 의원의 싸움에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법원은 "전교조 명단공개는 불법"이라며 조 의원에게 명단을 홈페이지에서 삭제할 때까지 매일 3천만원씩을 내라고 판결한 바 있다.

이럼에도 법치를 무시하고 한나라당이 앞장 서 '판결 불복종'을 벌이는 행태가 참으로 개탄스럽기만 하다. 일부 언론은 '전교조 대 反전교조' 구도로 몰고가면서 지방선거 쟁점을 부채질하고도 있다.

다분히 6월 교육감 선거를 겨냥해 反전교조 정서를 구도화하려는 불순한 의도가 엿보인다.

이번 교원단체 및 전교조 명단공개에 반발은 전교조 만의 문제가 아니다. 보수성향으로 분류되며 그동안 정부·여당과 협조적 관계를 유지한 최대 교원단체인 한국교총도 민사소송을 준비하는 등 강력 반발하고 있다. 한국교총은 이미 조 의원에게 명단 즉각 삭제와 공개사과, 명단공개 문제를 논의할 협의체 구성 등 최후 통첩을 보내놓고 있다.

한국교총과 전교조도 아닌 어디에 소속되지 않은 교원들 조차 난감해하지는 마찬가지다. 이들은 한국교총이나 전교조 보다 많은 숫자다. 이들 조차 편가르기 혼란의 와중에 난감해하고 있다.

그러나 우린 무엇보다 학부모의 알 권리와 교원 개인의 개인 정보 및 사생활 보호 등의 가치가 충돌하는 현실에 교육주체인 학생은 안중에도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학생들은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 주고, 잘 가르쳐주는 좋은 선생님이 중요하지 그 소속 단체는 알 필요도 없기 때문이다.

학생을 볼모로 유권자의 한 표를 얻기위해 교육을 그르치는 패악은 중단되어야 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