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여성인력개발센터, 다양한 분야 소개 '호응'

"아기 보고 오느라 조금 늦었네요. 나한테 맞는 직업이 있나 체험해봐도 될까요?"

청주YWCA여성인력개발센터는 7일 성안길 청소년 광장에서 2010 여성직업페스티벌 '출발! 직업여행'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15회 여성주간 기념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지역에 있는 경력단절 여성과 재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새로운 직업에 대한 직종 안내와 직업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여성들의 취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분야인 텔레마케터 직종의 면접을 현장에서 함께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텔레마케터 채용과 관련해 참여한 기업은 청호나이스, 동부화재, (주)HRB, (주)KTCS충북사업단, 신한생명 TM청주지점 총 5개 업체다.

이날 행사에는 분야별 유망직종 전시, 각종 취업·창업 상담, 이력서, 자기소개서 코칭 및 클리닉, 이미지메이킹 등이 진행됐다. 특히 지문으로 적성알아보기, 바리스타 체험 부스는 줄이 끊이지 않았다.

이밖에도 행사장을 찾은 여성들은 초크아트, 폼아트, POP, 북아트, 웨딩플래너, 퓨전떡, 천연비누(아로마), 실내원예, 생태체험학습 강사, 책문화 전시 등을 체험했으며 사회적 기업제품 홍보와 판매 등 다양한 축제의 마당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사회적 기업 설명도 함께 진행돼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이해도 높였다. / 이지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