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지방산림청, 12일 반부패 청렴기획단 회의 개최

중부지방산림청(청장 김현수)은 오는 12일 지방청과 소속 국유림관리소 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반부패 청렴대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특히 중부지방삼림청은 계약,지출업무의 투명성 제고와 공직자 뇌물수수 등 부패행위의 근절방안을 마련키 위한 반부패 청렴기획단을 적극 활용하할 방침이다.

반부패 청렴기획단에는 반부패 행위를 뿌리 뽑기 위해 지방산림청장을 단장으로 지방청 및 소속 관리소의 청렴업무 담당자가 참여하고 있으며, 금번 회의에서는 반부패 청렴대책과 공무원 행동강령을 설명하고, 반부패 및 청렴 취약분야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을 실시하게 된다.

이에 앞서 김현수 청장은 전 직원에게 청렴서한문을 보내 직원 개개인이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사명과 자세, 무엇보다 국민에 대한 투명하고 견실한 행정서비스를 실천하는 정직한 마음가짐을 가지도록 당부하여 기관장의 부패척결에 대한 강한 의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중부지방산림청은 올해 반부패 청렴대책을 적극적으로 실천코자 5시간 이상의 청렴교육을 직원 모두가 이수하게 했으며, 분기별 청렴실천의 날을 지정하여 다양한 반부패 프로그램을 운영토록 하는 한편, 명절,휴가철,선거기간 등의 무단결근, 이석, 허위 출장 등에 대한 불시 점검을 실시하여 부패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병인 / 공주 byung813@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