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세계무술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우건도 충주시장)가 다음 달 29일부터 5일 간 탄금대 무술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되는 충주세계무술축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사이버공간을 활용한 홍보와 이색적인 추억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위원회는 축제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축제 추억남기기'와 '축제 포토', '느림보 우체통' 등의 이벤트를 통해 충주무술축제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축제 추억남기기'는 축제에 참가한 후 10월 말까지 친구와 동료, 애인에게 선물을 보내는 이벤트로 참여방법은 무술축제 홈페이지(www.martialarts.or.kr)에 무술축제장 방문소감과 함께 선물을 보내고자 하는 사람의 주소, 보내게 된 사유 등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경품이 전달된다.

'축제 포토'는 무술축제장을 방문해 촬영한 사진을 참여자 블로그에 포스팅한 후 블로그 주소와 함께 10월 말까지 무술축제 홈페이지에 게재하면 30명을 추첨해 무술축제 기념품을 배송해 준다.

또 '느림보 우체통' 이벤트는 무술축제장에 비치된 편지지에 사연을 담아 우체통에 넣으면 이를 수거해 6개월 후 원하는 사람에게 우송해 주는 행사로 흥미진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충주시 관계자는 "세계무술연맹이 유네스코(UNESCO)의 무형유산정부간위원회 자문기구로 최종 승인되면서 충주세계무술축제에 대한 세계 각국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젊은 층의 공략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정구철 / 충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