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대원과학대학 한방상품 개발
<제천> 대원과학대학 한방상품 개발
  • 강정원 / 제천
  • 승인 2001.01.2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약의 고장인 제천지역에서 생산된 한약재를 이용해 한방물엿과 솔잎향미유 등이 개발됐다.
 제천대원과학대 식품기술연구소(소장 오성천 교수)는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한방물엿, 솔잎향미유, 천연염료 유아복 등 3종의 한방상품을 개발, 포장 디자인을 거쳐 지난 19일 발표회를 가졌다.
 또한 연구소측은 이들 상품에 대해 특허출원을 한뒤 지역업체 등에 기술이전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서 연구소측은 물엿에 황기, 당귀 등 다섯가지의 한약재 추출물을 첨가해 만든 한방물엿은 물엿 특유의 단맛을 완화시켜 먹기가 좋고, 식용유에 솔잎 추출액을 혼합해 농축시킨 뒤 원심분리해 개발한 솔잎향미유는 육류 냄세 제거 등에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한약재에서 추출한 염료를 직물에 염색해 만든 배냇저고리 등 5종의 천연염료 유아복은 뛰어난 향균성으로 연약한 유아들의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연구소측은 대원과학대가 지난 99년 교육부로부터 향토산업 거점 대학으로 선정된 뒤 그 동안 황기.당귀.천궁.홍화 음료와 한방건강베개, 송엽주 등을 개발했으며 송엽주 등은 현재 시판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연구소 관계자는 "생산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한방 관련 상품을 꾸준히 연구 개발해 지역업체에 기술을 이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