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오는 31일부터 컴퓨터가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음성으로 인터넷사이트에 연결해 항공정보 및 항공권 예매를 할 수 있는 음성인터넷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국내 음성인터넷 포털서비스 전문업체인 헤이아니타코리아와 손잡고 대한항공 홈페이지의 주요서비스중 항공편 스케쥴 및 출긿도착 운항정보에 대해 전화를 이용한 음성안내서비스를 제공키로 했으며 2월중에는 항공편 예약긿구매 및 예약확인 등의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다.

 기존 인터넷 포털이 사이트명을 알아야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반면 음성인터넷 포털은 전화번호만 외우면 유선전화나 이동전화를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정보를 알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터넷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국내에 첫 소개됐다.
 이번 서비스의 이용방법은 국번없이 전화번호 여섯자리 030311을 누르면 헤이아니타코리아의 서버에 연결돼 항공 뉴스 날씨 등 해당 사이트와 연계된 음성서비스가 안내되고 이중 항공을 음성으로 선택하면 대한항공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된다.

 이어 스케쥴이나 출긿도착 가운데 음성으로 선택하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며 별도의 정보이용료 없이 전화요금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