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대선공약인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와 관련, 최근 이명박 대통령을 포함해 정부인사들의 잇딴 입지선정 강행에 대해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는 7일 성명을 내고 "충청권 입지 약속 백지화는 만만찮은 파장을 몰고 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임기철 청와대 과학기술비서관이 대덕연구개발특구본부를 찾아 '대통령 공약에 얽매여서는 안된다'고 발언, 충청권 입지 공약이 파기됐음을 선언했다"며 "세종시 수정논란에 이은 과학비지니스벨트 백지화로 지역민이 느낄 우려와 배신감은 커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측근들의 백지화 불 지피기 발언은 결국 과학벨트 충청권 입지의 백지화 수순"이라면서 "이는 무책임하기 짝이 없는 처사로 지탄받아 마땅하다"고 공격했다.

시민연대는 또 "이명박 대통령은 더 이상 측근들을 동원해 과학비지니스벨트 충청권 입지약속을 백지화하려는 음모를 즉각 중단하고 스스로 입장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며 "또다시 충청권을 기만하는 결과로 이어진다면 대통령과 현 정권은 거센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충청권 정치권과 3개 시·도지사와, 지방의회는 과학비지니스벨트의 충청권 입지 무산에 대해 엄중하고도 신속한 공동 대응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명박 정권에 대한 대정부 투쟁도 불사해야 할 것"이라고 실력행사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