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살미면 향산2구 마을(이장 임향식)이 지난해 말부터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얼음 썰매장을 개장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5년 전 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민 농촌생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얼음 썰매장은 마을입구에 비닐하우스와 간이화장실 등을 설치하고 마을주민들이 직접 만든 얼음썰매 100개와 널, 팽이 등 다양한 민속 놀이기구를 갖추고 연일 가족단위 체험객을 맞이하고 있다.

이 얼음 썰매장은 충주시내에서 10분여 거리에 있어 지역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많이 찾고 있으며 수안보 가는 길목에 위치해 수안보를 찾는 외지관광객들도 지나가는 길에 잠시 머물러 얼음썰매와 팽이치기 등을 즐기기도 한다.

썰매장 입장료는 1인기준 2천원으로 최소한의 썰매장 운영 경비만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을 함께 즐길수 있어 경제적으로도 그다지 부담이 크지 않다.

한 주민은 "겨울철 논에 물을 가둬 만든 얼음 썰매장은 시골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감 넘치는 놀이공간"이라며 "쌀쌀한 칼바람을 맞으면서도 꽁꽁언 얼음 위를 달리는 썰매는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봉방동 주민센터도 충주천 물을 가둬 얼음판을 만들고 어린이들이 썰매 타며 동심을 키우도록 하고 있다.정구철 / 충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