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상황정보는 기본·당직병원찾기도 척척

스마트폰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스마트폰을 이용한 명절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제공되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다.

# 교통정보 앱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고속도로교통정보' 어플은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데이터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자세한 상황과 증강현실을 통한 도로상황도 서비스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에게는 '논스톱 교통정보' 어플을 추천한다. '논스톱 교통정보'는 한국도로공사와 서울도시고속도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보여주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가까운 주유소를 찾고 싶다면 '주유소 검색' 어플을 추천한다. GPS를 이용해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주유소를 검색할 수 있다. 가격 정보도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다.

갑작스런 교통사고를 당했다면 '긴급교통사고대처' 어플을 사용해보자.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현장처리부터 사고처리까지 단계별 방법을 제시해준다. 또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의 연락처도 제공해 준다.



# 생활정보 앱

명절 음식을 준비해야 한다면 '올댓명절요리(안드로이드폰용)'와 '명절특별요리(아이폰용)'를 사용해보자. 사진과 동영상으로 레시피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이 편리하다.

'차례상 차리기'와 '명절생활백서(안드로이드폰용)' 어플은 차례상을 차리는 법과 지방쓰는 법 등을 안내해준다. '친·인척 호칭법' 어플은 아이폰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를 중심으로 직계가족, 내종간, 외가, 시가, 친정, 처가 등으로 나눠 가계도를 활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 의료정보 앱

연휴 동안 몸이 아프거나 다치는 일이 생긴다면 어느 병원, 어느 약국을 찾아가야 할까? '병원찾기' 어플을 사용하면 주변에 있는 병원 검색이 가능하다. 전국에 있는 병원의 전화번호, 주소와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간단한 치료에는 '열린약국찾기(안드로이드폰용)'와 'arPharm(아이폰용)'을 추천한다. 전국의 약국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변에 있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 특히 'arPharm'은 증강현실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윷놀이' 등 명절 게임과 피로를 풀어주는 '진동안마기' 등의 서비스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성미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