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대전시당은 1일 "'세종시 수정안'에 이은 '과학벨트 수정안'이다"면서 "이명박정부의 ‘대충청권 제2의 선전포고’로 받아들여진다"고 밝혔다.

선진당 대전시당은 이날 오전 이명박 대통령이 신년간담회에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와 관련 "공약집에 있었던 것도 아니다. 선거 유세에서는 충청도에서 표를 얻으려고 제가 관심이 많았겠죠"라며 "국가 백년대계니까, 과학자들이 모여서 과학자들의 입장에서 하는 것이 맞다"고 밝힌 것과 관련, 긴급논평을 내고 이같이 주장했다.

선진당 대전시당은 긴급 논평에서 "17대 대선 당시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의 충청권 최대 공약이라고 거창하게 떠들던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가 공약집에도 들어있지 않았으며, 단지 충청도 표를 얻기 위한 것이라니…. 참으로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힐 일이다.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에 대통령이 국민에게 희망의 선물은 고사하고 이게 무슨 망발인가"라고 혹평했다.

선진당은 이어 "신묘년 문턱에서 또 다시 대정부투쟁을 고민해야 하는 충청의 현실이 너무도 안타깝고 분통이 터질 뿐이다"며 " '세종시 수정안'에 이어 ‘과학벨트 수정안’으로 내린 이명박 정부의 ‘대충청권 제2의 선전포고’로 받아들여진다"고 사실상 대정부 투쟁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