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충남지사는 1일 이명박 대통령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입지선정을 백지화 상태에서 검토하겠다는 의사를 피력한 것과 관련 "2007년 대선도 없던 일로 해야 하는 것 아니냐"라며 맹비난했다.

안 지사는 이날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한마디로 국민들 모두의 마음에 큰 상처와 분노를 일으키는 대통령의 언행"이라며 "세종시에 이어 과학벨트도 선거 때 표를 의식한 발언이었을 뿐 원점에서 재검토 하겠다면 2007년 대선도 없던 일로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대통령이 신의가 없는 게 한 두 번이 아니다"라며 "3개 시·도지사는 물론 국민들은 대통령의 신의없는 국정운영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 지사는 이어 "대통령이 표를 의식한 공약이라고 이야기 한다면 이는 국가 신용의 붕괴"라며 "대통령은 허언과 말 뒤집기에 대한 사과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과학벨트는 세종시의 부족한 자족기능을 보완하겠다는 대통령의 공약으로 전임 대통령이 아닌 이 대통령이 창조적으로 한 약속"이라고 꼬집고 "이를 없던 일로 하자면 무슨 말을 믿어야 하느냐"고 되물었다.

안 지사는 "충청도민들이 다시 한번 힘을 모아 신의없는 이명박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막아내야 한다"며 "충청도민의 단합된 힘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