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이 최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과학벨트) 입지 선정을 백지상태에서 재 추진하겠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 충청인의 77.9%가 '충청권을 우롱하는 약속위반 행위'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6일 나타났다.

자유선진당 임영호(대전 동구)의원이 지난 5일 ㈜폴리시앤리서치에 의뢰해 대전ㆍ충남북 만 19세 이상 주민 1026명을 대상으로 이 대통령의 과학벨트 발언에 대해 여론조사한 결과, 이같이 응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충청인 81%는 세종시를 중심으로 한 지역이 과학벨트의 최적지로 꼽았으며, 78.4%는 과학벨트에 대한 대통령의 공약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고 응답했다.

또 충청인 80.6%는 과학벨트의 충청권 입지가 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고, 지난해 12월8일 여당이 과학벨트 입지를 충청권으로 명문화하지 않은 채 과학벨트특별법을 통과시킨 것에 대해 65.9%가 '충청권 입지를 법안에 명기해 재개정해야 한다'고 답했다.

임 의원은 "과학벨트가 이 대통령의 대선공약이란 것은 유권자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 정작 대통령 자신이 이를 부인하는 것은 누워서 침뱉는 격"이라며 "과학벨트를 반드시 사수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5일 오전부터 전화자동응답서비스(ARS) 방식에 의해 이뤄졌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구간에서 ±3.05%이다.임정기/서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