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효 한나라당 최고위원 소신발언 '눈길'

박성효 한나라당 최고위원은 7일 이명박 대통령이 과학벨트의 입지를 백지상태에서 검토하겠다는 언급에 대해 "충청도민이 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전시장 출신인 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안상수 대표와 김무성 원내대표가 자신의 발언을 막자 기자실로 내려와 기자간담회를 자청해 "'대통령의 공약이 이렇게 우습게 변질될 수 있나'하는 것에 충청도민은 당혹감과 분노를 느끼고 있다"고 목청을 높였다.

그는 "이 대통령이 (후보시절) 세종시에 오셔서 행정중심복합도시에 와서 기자간담회를 한 동영상이 떠돌고 있고, 이것이 청와대에도 배달됐을 것"이라면서 "대통령이 지도까지 갖고 아주 소상히 설명했었다. 그런데 대통령의 공약이 이렇게 흐지부지하게 우습게 변질될 수 있는가에 충청도민이 굉장히 분개를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그러면서 "예를 들어 점심 약속에 늦거나 바꾸게 되면 상당한 미안함을 표시해야 하는데 그날(1일 신년좌담회) 대통령의 말에는 그런 게 없었다"며 "그래서 충청도민은 '우리를 무시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것이 충청 민심의 현실"이라고 전했다. 그는 "일하는 대통령에서 나아가 이제는 믿을 수 있는 대통령이 되길 바란다"며 "국민이 정치판에 대해 가장 안타깝고 불만인 것은 '왜 말을 자주 바꾸냐', 그런 얘기를 한다. 믿을 수 있는 사회가 선진국"이라고 지적했다.

임정기 / 서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